본문 바로가기
jeju

제주 서쪽 여행, 한경면 맛집, 카페 추천 - 해거름전망대 , 평산제면소

by m-ii 2021. 9. 6.

저는 개인적으로 제주 동쪽보다 서쪽이 더 이쁜 것 같아요 ㅎㅎ

제주 공항을 기준으로

해안도로를 따라서 제주 서쪽으로 드라이브 하면

기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어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제주 서쪽 한경면에 위치한 카페랑 맛집이에요~

  차로 6분 거리에 위치한 밥집이랑 카페니까 같이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우선 제주 서쪽 한경면 카페

해거름 전망대 카페 먼저 알려드릴게요

해거름전망대 카페

주소 : 제주 제주시 한경면 판포리 1608

운영시간 : 10:00 ~ 22:00

휴무 : 수요일

제주 서쪽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카페 해거름 전망대 카페

바다가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ㅎㅎ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방문하는 게 아니어도 해거름 전망대에 네비 찍고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해요~

옆에 잔디밭도 넓게 있고 마을공원, 농구장 축구장도 있어서 바다를 보면서 간단하게 산책하기에도 정말 좋아요!

주차공간도 넉넉해요!

 

제주환상자전거길 이라고 제주 해안도로를 따라서 자전거로 제주를 한바퀴 돌 수 있는 코스가 잘 되어있는데, 

여기 해거름 전망대 역시 제주환상자전거길 코스의 인증센터 중 하나예요

그래서 라이더 분들도 여기서 인증도장을 찍고 잠시 쉬어가는 장소예요~

 

저는 여기 온 김에 젤라또가 먹고 싶어서 친구랑 해거름 전망대 카페 안으로 들어갔어요 

일층에서는 음료를 주문하고

이층에 올라와서는 바다를 보며 음료를 마실 수 있어요~

실내 공간, 실외 공간 둘 다 잘 되어 있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손님도 한 명도 없어서 너무너무 좋았어요

바다를 보면서 엄청 행복하게 젤라또를 먹었어요

ㅋㅋㅋㅋ

그냥 앉아있기만 해도 "좋다~"라는 말이 튀어나왔던 카페

젤라또 5,500

아메리카노 4,600

젤라또는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해요~

고소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원두도 직접 로스팅해서 사용한다고 하네요~

아메리카노는 친구가 시킨 거여서 먹어보진 못했지만 괜찮았다고 했어요 ㅋㅋㅋ

카페에서 다 먹고 저희는 산책을 했어요~

중간중간 벤치도 많이 있어서 산책하기 정말 좋았어요.

가족끼리 방문하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다음에도 제주 서쪽으로 드라이브할 기회가 있다면 

꼭 다시 방문해 보고 싶은 장소예요!

 

다음으로는 제주 서쪽 한경면 맛집을 소개해 드릴게요! 

평산제면소

 

주소 : 제주 제주시 한경면 두신로 42

영업시간 : 11:00 ~ 15:00 (마지막 주문 : 14:30)

휴무 : 수요일, 목요일

 

재료소진시 조기 영업종료니까 인스타그램 공지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아래 링크 첨부했어요 

♥️평 산 제 면 소🥢(@psjms_jeju)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신창풍차해안도로로 유명한 제주 서쪽마을 신창에 위치한 평산제면소

여기도 친구가 추천해준 곳이었어요~

전용주차장도 따로 있어서 차로 방문하기에도 좋았어요

웨이팅도 있는 엄청 핫한 곳이에요 ㅠㅠ

테이블링 어플로 웨이팅 상황 확인 가능한 것 같았어요!!

 

저희는

마제소바랑 9,000원

 메밀묵은지냉소바 9,000원 

이렇게 두가지 메뉴를 주문했어요~

 

(9/4 인스타 공지 확인했는데 9/6 부터 메뉴가 조금 변경된다고 하네요 ~

메뉴 한번 더 확인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제소바!

'마제' 는 일본어 '섞다' 라는 뜻이고 '소바'는 국수를 뜻해요!

 

고명과 평산제면소에서 직접 만든 면을 섞어서 비벼 먹는 건데 

면을 다 먹고 나서 스텝에게 밥 요청하면 서비스로 밥도 조금을 주셔요ㅎㅎㅎ

밥 비벼먹는 것도 정말 꿀맛이어서 소스 하나 남김없이 긁어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ㅋㅋ

정말 여기는 집 근처였다면 일주일에 한번 꼭 갔을 것 같아요 ㅠㅠ 

 

 

그리고 메밀묵은지냉소바 ! 

이것도 ... 진짜 ㅠㅠ 국물 먹고 감탄했어요 

찐~~~하고 시원한~~ 먹어본 냉소바 중에서 최고였네요 

 

 

가까이서 찍은 사진들도 보고 가세요 ㅠㅠㅠ 

진짜진짜 맛있었던 평산제면소의  마제소바 , 메밀묵은지냉소바

제 입맛에 딱 이었어요

또 먹고 싶네요 진짜로

제주 서쪽 여행하는 친구가 있다면 꼭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예요!

사장님 부부도 친절하셨고, 내부도 깔끔했고, 음식도 만족!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제주 서쪽 수제젤라또 가게 아이스데이 예요

서쪽 여행하다가 간단하게 들려서 젤라또 먹기 좋은 곳 ! ㅋㅋㅋ

저희도 이동하다가 중간에 들려서 젤라또 간식으로 먹었어요!

 

아이스데이

제주 제주시 한림읍 명월성로 18 1층

휴무 매주 월요일
평일 11:30-18:30 주말 13:00-18:30
포장예약 070-8864-0805

제가 주문한건 2가지맛 젤라또 4,000원 이에요!

위에 맛보기 스푼으로 한가지 맛 조금 챙겨주셨어요 ㅋㅋ

맛보기로 챙겨주신 맛은 피스타치오였고

제가 주문한 2가지 맛은 딸기, 무화과예요~

딸기는 익숙하게 맛이었어요! 파스쿠찌 젤라또 딸기맛...???!

무화과 랑 피스타치오는 젤라또로 처음 먹어보는 맛이어서 그런지 새로워서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 

이동하다가 잠시 들린 가게인데도 만족스러웠던 제주 서쪽 젤라또 가게예요!!

 

혹시 제주도 동쪽 여행도 계획 중이시라면 이전 포스팅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구좌읍 카페, 제주 동쪽 예스펫존 카페 - 여유로이 (tistory.com)

 

구좌읍 카페, 제주 동쪽 예스펫존 카페 - 여유로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근으로 유명한 제주 구좌읍 근처를 여행하다가 알게 된 카페를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 동쪽 여행하시는 분들은 용눈이오름, 다랑쉬오름 , 제주메이즈랜드, 김녕해수욕장,

jebin.tistory.com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