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세무사 시험 D-144

by m-ii 2022. 12. 20.

10월까지 중급회계 완강하겠다는 목표는... 미루고 미뤄지다가 결국 오늘까지도 이루지 못했다. 

중간중간에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나오면 막막하다는 생각에 조금씩 미루게 되었는데, 

결국 학습가능 기간이 코 앞으로 다가왔고 

이제는 정말로 이번 달 안에 중급회계 강의를 다 들어야만! 한다. 

ㅋㅋㅋ다 듣지 않으면 같은 강의를 또 ㅠㅠ 결제해야 하는 참사가 생길지도.. 

 

중급회계를 미루는 대신 

세법개론 부가가치세, 법인세 부분 강의를 다 듣고, 

지텔프 시험을 봐서 영어 성적도 맞춰놓았다. 

 

세무사 시험 응시하기 위해서는 토익 700점 이상이나 지텔프 65점 이상이 필요한데 ,

토익 시험은 주말 오전 부터 시작인데, 

지텔프는 주말 오후에 시작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텔프로 응시했다. 

 

주말 오전은 부담스러워,,,,,

 

지텔프 시험이 처음이라면 지텔프 에듀라는 곳에서 9,900원짜리 강의 하나를 구매하면

시험비를 50% 할인해주는 쿠폰을 나눠준다. 

나도 강의 하나 구매해서 받은 50% 할인 쿠폰으로

시험비를 결제해서 33,000원에 지텔프를 봤다. 

 

점수는 세무사 시험 응시조건인 65점을 안전하게 넘겼다..

영어에 자신 없는데 

특히 문법에 많이 약한데, 

유튜브에 지텔프 강의 검색해보니 좋은 강의들이 많이 나와서

문법 점수에 큰 도움이 되었다. 

켈리 지텔프 듣고,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면 선생님이 매일매일 문제 5개씩 올려주시는데, 

시험 전 까지 매일 카페 들어가서 하루에 문제 5개씩 풀면 

문법 점수는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을 것이다...

문법에 진짜 자신 없던 내가 합격했다는 건 ㅋㅋㅋ 다른 사람들도 모두 가능하다는 이야기....

이제 지텔프 점수도 맞춰놓았으니,,

다시 돌아와서 남은 기본강의들을 들어야 하는데,,, 

 

남은 12월 동안

중급회계 강의 끝내고, 

세법개론 소득세 부분 끝내서

 

1월에는 

행소법, 재정학 기본강의 듣고

객관식 강의를 시작하는 걸로 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