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세무사 준비생_2 (세무사 시험용 계산기 추천)

by m-ii 2022. 9. 19.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서 김기동 교수님의 중급회계 강의를 들은 지 일주일이 지났다.

중급회계 강사 선택에 대한 후회는 하나도 없다.
김기동 교수님은 강의하면서 교재에 필기할 부분, 형광펜 칠할 부분, 중요한 부분, 필요없는 부분 하나하나 알려주시는데…
집중도 잘되고, 강의 하나 끝날 때마다 정리된 책을 보면 열심히 공부한 느낌이 들어 괜히 더 뿌듯하다 ㅋㅋㅋ
아직 복습까지는 하지 못했지만… 복습할 때도 좋을 듯하다.

김기동 IFRS 중급회계 1




수험용 계산기도 주문했다.

세무사 시험용으로 가장 유명한 계산기는
카시오의 JS-40B 라고 한다.


지금보다 더 회린이 시절에 전산세무 2급 준비한다고 계산기를 사긴 했었는데, ,
세무사 시험 준비하기에는 기능이 살짝 부족하기도 하고,
김기동 교수님이 강의 할때 이 계산기를 사용하기도 해서
또다시 새로운 계산기를 구입했다.

JS-40B 네이버 최저가로 검색했을 때에는 3만 5천원 까지 나오는데, 배송비 3,000원에, 제주도 추가 배송비까지 붙으면…4만원정도 되니까 ㅋㅋㅋ 그냥 마음 편하게 자주 사용하는 쿠팡에서 주문했다.

세무사 시험에 공학용 계산기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한다.

공학용 계산기에는 공식을 프로그래밍 해서 미리 입력 가능해서
세법에 있는 복잡한 공식등을 시험 전에 미리 입력하고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사칙연산만 가능한 계산기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 수험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계산기가 카시오 JS-40B라고 하니, 똑같이 구입하면 큰 문제없을 듯하다.

검정, 하양, 핑크, 파랑 네 가지 색이 있었는데 ㅋㅋㅋ
무난한 검정과 예뻐 보이는 파랑중에서 아주 많이 고민을 하다가 파랑으로 선택했다 ㅋㅋㅋ

김기동 교수님 강의에서도 계산기 사용법에 대해서 친절히 알려주셨지만,
유튜브에 ‘사진찍는 회계사’ 님의 ‘현재가치 계산법 : 쌀집 계산기 사용법’ 편을 함께 보니까 계산기 사용법을 더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지금 보니 ‘사진찍는 회계사’ 님도 카시오의 JS-40B 계산기를 사용하고 있네,,,ㅋㅋㅋ 계산기 새로 사길 잘했다 ㅎㅎ

사진출처:유튜브_사진찍는회계사







반응형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무사 시험 D-144  (2) 2022.12.20
세무사 준비생_세법개론 강의 추천  (3) 2022.11.08
세무사 준비생  (8) 2022.09.13
전산세무 2급 취득후기  (1) 2021.08.29
전산회계2급, 전산회계1급 취득 후기  (1) 2020.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