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eju

[제주맛집]제주에서 중국의 맛을! 마라탕

by m-ii 2019. 12. 26.
제주섬신룽푸마라탕

 

안녕하세요~
제주도 마라탕집을 소개시켜드릴게요!
다들 마라탕 드셔보셨나요

요즘 중국음식이 점점 뜨는것 같아요 ㅎㅎ
한동안 마라열풍이불어서
마라맛 과자, 마라맛 닭가슴살..빵집에선 마라맛 고로케까지 파는것도 봤었는데요 ㅎㅎ

마라하면 바로떠오르는 마라탕!!

내가 원하는 재료들을 내가 먹고싶은만큼 넣어서
원하는 맵기로 만들어먹는 마라탕의 매력은.....!
한번 중독되면 빠져나올수없어요~
매콤 칼칼 하고 고소하고 얼얼한 마라탕
생각하니 또 먹고싶어지네요ㅎㅎ

신룽푸마라탕 제주시청점

우선 제주시청에 위치한 신룽푸 마라탕에서 먹어보았어요.
가게에 들어가서 준비되어있는 바구니에
원하는 재료들을 담고,
카운터에가서 무게를 잰뒤 금액을 책정했어요.
소고기랑 양고기도 추가할 수 있다고해서
저는 양고기를 추가했어요!

신룽푸마라탕 제주시청점 궈바로우

마라탕만 먹기는 아쉬워서
꿔바로우도 같이 시켰어요!
돼지고기에 감자전분으로 튀김옷을 입히고 튀겨서
달달새콤한 소스랑 같이먹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납작한 탕수육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ㅎㅎ
가위로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음에 먹었어요~
꿔바로우는 소 9,000 대 15,000 였어요
제가 시킨건 소!

 

라니마라탕

여기는 제주 한라병원 근처에 있는 라니 마라탕이예요
중국인들이 많이다니는 곳에 위치해 있어서
중국손님들이 많았어요
계산해주시는 분도 중국분이셨어요~
가게 내부는 작았지만
마라탕말고도 무척 다양한 중국음식을 팔고있었어요

라니마라탕

저는 항상 덜매운맛으로 주문해서 먹는데
시청의 신룽푸 마라탕은 고소한 맛이 강했다면
라니마라탕은 짠맛과 칼칼한 맛이 강했어요
저는 짠맛을 좋아해서 라니마라탕이 더 맛있었어요 ^^
중간에 노란색길죽한건 “푸주” 라고 하는 중국식재료인데
두부를 만들때 떠오르는 얇은 막을 모아서 만든것이래요~
쫄깃~쫄깃 하고 고소해서 마라탕 먹을때 꼭 넣어먹어요

라니마라탕

마라탕이 너무 좋은이유..
내가 원하는 재료를 원하는 만큼 넣을수 있다는점!
전 팽이버섯을 엄청 좋아하는데..
이버섯 덩어리 보이시나용 ㅎㅎㅎㅎ
사진만봐도 행복하네요

라니마라탕 구운오리날개

라니마라탕은 위에서도 잠시 말했듯 짠맛이 약간 강해요
메추리알도 같이 넣어서 짤때마다 먹으면
딱! 맛있을만큼 짜요 ㅎㅎㅎ
노란색 면은 옥수수면이예요!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운 면이여서 맛있었어요!

너무 커서 해요 라니마라탕에서는 구운오리날개도 같이시켜서 먹어봤어요~
사진에 보이는 만큼이 6,000원 이예요!
짭짤한게..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맛이였어요!
날개는 큰데 살은 별로 없어서 약간 아쉬웠지만
맛있었어요!!
중국 향에 익숙하지 않은분이라면
처음엔 거부감이 있을수도 있을것 같긴했어요..

 

섬마라탕

그리고 한라병원근처에 위치한 또다른 마라탕집
섬신룽푸마라탕 이예요
신룽푸 마라탕이 라니마라탕보다는 가격이 조금 더 비쌌어요
자극적인 맛이 라니마라탕에 비해서는 약했어요.
재료 어서 ,
,,,,푸주,,
! 어서 ㅎㅎ

피슈마라홍탕 제주시청점

그리고 최근에 방문한 제주시청 피슈마라홍탕!!
ㅠㅜ 그전까진 라니마라탕을 좋아했는데
이젠 피슈마라홍탕만 갈거예요..!
제일 맛있었어요.
너무 짜지도 싱겁지도 않고
고소함과 짭짤함 칼칼 얼얼 진한 국물이 너무 좋았어요..!
저녁시간에 갔는데
직장인부터 고등학생 대학생들까지 엄청 사람이 많았어요!

피슈마라홍탕 제주시청점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흡입하고왔네요 ㅎㅎ

마라탕 안드셔보셨다면
꼭 한번 도전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해장으로도..최고예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