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제없음

애플 앱스토어 결제 환불받는법. 숨고 환불 후기.

by m-ii 2020. 11. 26.



숨고를 다운받고 이용하기 세달째.
아직도 나는 요청자와 대화한번 못해봤다.

과외어플 숨고 캐시 충전 후기
https://jebin.tistory.com/m/20

 

과외 어플 “숨고” 캐시충전 후기

재취업이 늦어지면서 슬슬 생활비가 걱정되기 시작됐다.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숨고”라는 과외 어플을 알게 되었고, 나도 다운받아 이용해보았다. 이용방법은 간단한것 같다. 고수로 등록해

jebin.tistory.com


요청서는 일주일에 2~3개 들어오긴 하는데
상대방과의 거리나 수업 요청 요일을 확인하면 맞지않는게 대부분이고,
나와 일정이 맞는 사람이 있어서
내가 견적서를 보내도 읽고 답장이 없거나 심지어는 읽지조차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였다.

이렇게 몇번을 반복하다 보니 고객에게 요청서를 받고 기대하며 붙잡고 있는 나의 시간이 더 아까웠다.
진짜 수업을 듣고자 해서 숨고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호기심에 요청서를 보내는 분이 대다수인것 같은 느낌이 강했다.
나도 고수가 아닌 요청자로 전환해서 확인해 보니 요청서를 보내는건 매우 간단하고 비용도 들지 않았다.
가끔 같은분이 이틀 연속으로 요청서를 보내는걸 보면 ...ㅠㅜ 요청자 입장에서는 많은 사람에게 견적서를 받아보고 싶어서 그런것 일지도 모르지만
고수 입장에서는 견적을 보내기만 하는데도 비용이 든다는 점에서 숨고 서비스는 고수에게는 조금 부담스러운 앱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결국 캐시 충전한 비용을 환불받기로 했다.

ios앱에서 충전한 캐시는 구매취소하려면 애플 고객센터를 통해야 한다고 했다.

애플앱스토어 결제 취소한적은 이번이 처음이여서
나도 검색하고나서야 애플 앱스토어 결제 취소 방법을 알았다.

애플 앱스토어 결제내역 환불 받는 방법!

1.아이폰 설정에 들어간다.


2. 설정-상단에 아이디 클릭

3. 미디어 및 구입항목 클릭




4. 구입내역 클릭


5. 구입내역 내에서 환불받고 싶은 항목 클릭


6. 지불 정보 클릭


7. 문제신고 클릭


8. 환불요청 클릭

이렇게 하고 신청만하면
애플 앱스토어 결제 취소 요청 완료!

 

요청이 제출되면 업데이트까지 최대 48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나는 승인까지 하루가 걸렸다.

나름 기대를 하며 결제한 앱이였는데
나랑은 인연이 아니였나보다.

그래도 덕분에 애플 구독 취소 환불요청도 해보고
좋은 경험이었다 ..

다른 어플들도 잘못 구매했거나 환불받고 싶을 때 이렇게 어렵지않게 환불 받을 수 있을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