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자동꺼짐 증상. 이유없이꺼짐 아이폰11. 패닉 로그 확인방법

by m-ii 2020. 1. 31.

 

저는 작년 11월 말에 아이폰 7 에서 아이폰 11로 핸드폰을 바꿨어요 .

 

큰 문제가 없으면 아이폰7을 계속 사용하고 싶었는데,


11월 중순에 자고 일어나서 전화를 걸려고 하니까 전화가 걸리지 않고..
카메라가 사용되지도 않고... 보이스톡도 안돼서
인터넷 검색해보니까 메인 보드가 나간것이라고 하더라고요 ㅠㅠ

 

핸드폰을 떨어뜨린적도 없었고, 전날 밤까지도 통화를 잘했었는데..
매우당황스러웠었죠 ㅠㅠ

 

그래도 아이폰7을 오랬동안 사용했으니 이제 바꿀때가 되었나 보다 ..생각하며
핸드폰 바꾸는걸 알아봤어요.


마침 아이폰 11도 새로나온시기였어서 아이폰 11로 바꾸기로 마음을 먹었어요.

통신사는 원래 KT를 사용하고 있었어서
익숙한 KT공식 홈페이지에서 기기변경으로 아이폰 11을 주문해서
우체국 택배로 핸드폰을 바로 받고 사용하게 됐어요 !

 

신나게 새로운 휴대폰을 사용한지 얼마되지않아 .....
12월 12일 정도에 휴대폰이 사용중 꺼져버리는 증상이 나타났어요.ㅠ
매우매우 불안했지만...

그냥 어떤 어플을 사용하다가 튕겨버린거겠지 생각하며 지나갔는데..

이런증상이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발생하더라고요 ㅠㅠㅠ

 

날씨가 매우 추우면 아이폰이 저절로 꺼진다고 듣기는 했었는데,

저같은 경우는 날씨가 추워서 생기는 증상이 아니였어요

모두 실내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하다가 이유없이 꺼지고,

저절로 켜지는 현상이였어요..

 

그리고 오늘도 두번이나 아이폰이 이유없이 꺼지는게 또 반복되었어요

이제서야 심각성을 느끼고 인터넷 검색을 열심히 해봤어요.

"아이폰 이유없이 꺼짐" "아이폰 자동꺼짐" "아이폰 이유없이 재부팅" "아이폰 꺼지는 현상"

여러개 검색하다보니 나온결론은 "패닉" 이라는 현상이였어요 .

알고보니 아이폰의 메인보드 불량 증상이고 ,

보증기간이면 무상리퍼 가능한 증상이라고 하네요..ㅠㅠ


아이폰 7 메인보드 이상으로 바꾼지 얼마나 되었다고 ㅠㅠ 아이폰 11마저 ㅠㅠ

패닉 로그 확인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혹시 내핸드폰도 같은 증상인가 ?'

걱정된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서 한번 확인해 보세요 !

 

아이폰 설정-개인정보보호-분석 및 향상-분석데이터

 

 

 

 

설정에 들어가서 개인정보 보호 클릭!
분석 및 향상 클릭!
분석데이터 클릭!

 

 

 

 

 

 

panic-full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분석데이터 에 들어가시면

여러번의 panic 기록들을 찾아볼수가 있어요 ㅠㅠ

3번이상 패닉 증상이 나타나면 메인보드 이상일 가능성이 크니

꼭 ! 서비스센터에 방문 하라고 하더라고요 ㅠㅠ

 

휴대폰을 사용한지 한달이 되지 않았을때는 새제품으로 교체해준다고 하는것 같았는데 ..

저는 이제야 확인해서 ㅠㅠ 리퍼제품으로 교체해 줄것 같네요

우선 오늘 서비스센터 방문 예정인데 후기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이유없이 꺼짐, 이유없이 재부팅 현상이 반복된다면

꼭 패닉 현상인지 확인해보시고 빨리 서비스센터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